항해플러스 백엔드 5기/WIL | Weekly I Learned

[항해플러스][WIL] Week 0. Start

binaryJournalist 2024. 6. 15. 15:45
반응형

WIL | Weekly I Learned

WIL은 Weekly I Learned 의 약자로 주간동안 내가 배운 것을 블로그에 정리한 것이다. 한 주동안 배운 것, 느낀 것, 아쉬운 것 , 더 필요한 것을 적는다. WIL은 단순히 기록일지가 아니라 추후 다른 활동에서 같은 문제를 맞닥뜨렸을 때 다시 찾아 쓸 수 있도록 유용하게 활용할 수도 있다.

 

 

6/15 개강일이자 0주차로서 첫 기록을 해보자면..

 

  1. 지금까지의 회고
    업무에만 집중만 하고 나의 미래, 커리어에는 큰 노력을 두지 않았던 것 같다.
  2. 항해플러스 참여 계기
    팀에 폐를 끼치지 않는 것을 넘어 팀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내가 더 성장할 수 있는 곳에서 일할 기회도 얻고 싶다.
  3. 향후 5년 커리어 방향성
    e커머스에는 계속 남아있을 것 같으나 그 때는 아마 AR에도 도전하고 있지 않을까..?
  4. 10주간의 목표
    일단 10주 동안 잘 살아 남고
    최소 레드배지, 가능하다면 블랙배지를 따자!

 

  • 항해플러스 백엔드 5기가 진행되는 10주동안 주마다 다음 같은 키워드로 작성할 예정이다.
  1. 문제
    이번 주차를 지나며 겪었던 문제
  2. 시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시도를 하였는지
  3. 해결
    문제를 해결한 방법
  4. 알게된 것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하면서 새롭게 알게 된 것
  5. 지난 목표 회고
    지난주에 설정해두었던 목표가 달성되었는지. 결과 및 리뷰
  6. 다음 목표 설정
    반복적인 성장을 위한 실천 가능한 단기 목표
반응형